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사는 것은 싼것... 내가 산 것은 비싸게... 그것이 우리의 현실...


조금이라도 싸게 사자...
그리고,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은 비싸게 오르기를 바라자...

.
.
.

눈에만 깨끗해 보이면...
대충 싼거를 고르는 소비 행태...

결국...

가장 저급한 '소비행태'가 아닌가 한다...

물류나... 무역...
특히나 먹을 것을 수입하는 사람들 마저도...

'내가 먹을 것도 아닌데'
'보이기만 깨끗해 보이면 그만'

결국...
자승자박이 아니겠는가?

믿을 만한 제품을 찾기보다는...
무턱대고 싼것만 찾는 것이 더욱더 문제이긴 하지만...
그 심리상태를 노리고...
그 상태로만 물건을 공급하는 사람들도 문제이다.

머...

정치도 그렇다.

'부동산 가격'만을 지켜준다면...
까짓... 뭐...
~.~

'눈에만'안보이는 비리는 비리도 아니다...

우리에게 언제부터인가...
우리의 생각을 지배하고 있는...

내가 투기한 '아파트'가격이 오르기 위해서..
어떤 것들이 발생하고 일어나는지에 대해서는...
관심도 없다.

ㅡㅡ;

심지어...

세상돌아가는 꼴도 관심없이...

재개발을 부르짓는 국회의원에게 표를 던지는...
무지몽매한 사람들...

그렇다..
우리는 우리의 미래를 싸게 팔아서...
비싼인생을 사는 것인지도 모르고...

21세기를 시작한 것이라고...

미래에 평가받을 것이다.

자신이 변하지 않으면...
세상이 변하지 않는 것을...
깨닫는 시간이 언제쯤 올것인가?

그것이...

언제쯤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