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의 이름이 잘 지어지고, 잘 기억된다면 재방문율이 확실히 높아집니다. 더구나 요즘은 한글도메인등록 서비스 때문에 더욱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다음 소개되는 기업이나 네이밍 전문가들이 자주 사용하는 네이밍 기법을 참조하셔서 좋은 이름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1) 더하기 : 제품의 이름 및 특징을 나타내는 키워드를 더하여 이들의 음감을 좋게 하거나 기억하기 쉽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Ex) Any + Call à AnyCall (어디에서나 잘 터진단 의미)
2) 축약형 : 제품의 속성을 잘 나타내는 어구나 문장, 키워 등을 축약해 만드는 방법입니다. Ex) Federal Express à FedEx , 곰팡이 + 제거(제로) à 팡이제로
3) 의인화 : 상품을 의인화하여 표현하는 기법으로 소비자에게 친밀감을 주며, 효과적으로 캐릭터화 하는 방법입니다. Ex) 윤선생 영어교실, 미스터 피자
4) 중의법 : 표시 및 관점에 따라 여러 의미를 갖게 하는 방법입니다. Ex) 참존 = 참 좋은, Charm Zone
5) 유머형 : 타겟의 이미지를 유머러스하게 표현하여 주목성, 차별성을 이끄는 방법입니다. Ex) 삽겹살 체인브랜드 ‘웃으면 돼지’
6) 의성법 : 리드미컬한 음감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제품과 어울리는 음감을 이용하여 기억하기 편하고, 부르기 편한 이름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Ex) 유아복 브랜드 ‘앙떼떼’
7) 반복법 : 동일하거나 유사한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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