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이야기들

아이덴티티탭에 대한 이것 저것... PDF? MP3?... ㅡㅡ; 정말심각한 먹통증상...


아이덴티티탭 세트입니다. ~.~

에그2와 아이덴티티탭...

이번에는 아이덴티티탭의 안전성(?)과 확장성을 살펴보겠습니다.

와이프의 휴대폰에 들어있던 MicroSD 4GB를...
넣어봤습니다.

안에 넣은 내용들은... PDF로 된 만화책들, 가족사진들, MP3화일들을 직접 넣어봤습니다.
머... 바로 될것으로 기대는 안했지만. ~.~

일단...

1) PDF... 안 읽힙니다. ~.~

안드로이드용 PDF 리더 설치해야합니다. ~.~
뭐, 현재 올레마켓에 관련된 앱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별도로 구해서 설치예정입니다.
구해지면... 다시, 포스팅예정...
아! 아이덴티티탭에 들어있는...  ThinkFree Office 정식등록은 됩니다만...
관련 자료를 찾아보니. PDF는 프로버전에서 된다고 합니다.

멍미.. ㅡㅡ;

수정합니다. ThinkFree Office에서 읽힙니다. ㅇㅇ...
다행이죠. 인터넷에서 찾은자료와... 무슨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처음에는 열리지 않더니.
어제밤에 누워서 이것 저것 만지다 보니...
읽힌다는.. ㅡㅡ;
하여간 다행...

2) MP3... 그냥 넣으면. 음악 플레이가 안됩니다...

그냥, MP3화일 넣는 방식으로는 플레이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 제가 맥으로 해서인지...
관련 유틸리티의 지원이 매끄럽지 않네요. ( 뭐, 메뉴얼도 안읽고 하고 있으니.. ~.~ )

다른 방법으로 넣어서 함 돌려볼랍니다. ( 맥용 유틸리티는 따로 지원안하고 있네요... )

하여간.. 다른 방법 찾는 중입니다.
어떻게된 되겠죠. 일단... 윈도우즈는 설치해야할듯. ㅎㅎ

MP3화일도 되네요. ㅡㅡ;
도대체... 내가 무슨짓을 한것인지...
어떻게 해서 동작하는지 헷갈립니다.
문득... 화일탐색기에서 실행시키니.. 잘동작되는 것은 또 멍미...

3) 아! 이미지 jpg는 잘 읽힙니다. 

ㅎㅎ 그나마, 가족사진을 슬라이드로 보게하는 기능은 되네요.
~.~ 이것도 안되었으면 정말 많이 실망할뻔...

3) 동영상... 음. 되기는 하지만.

맥에서... doubleTwist라는 넘으로 연결해보겠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당황했지만.. ~.~
생각보다 간단 하더군요.

...

4) 기본 유틸리티로만 지원?! 이거.. 안드로이드 호환성 어기는 것 아닌가?

하여간. doubleTwist로 몇가지 넣어보겠습니다.

USB연결하고, 메뉴 가장상단을 드래그하면...
USB연결에 '마운트'를 해야합니다.

짜잔...


제가 가진 아이폰도 연결이 되고...
안드로이드인 아이덴티티탭에 SD카드가 하나더 있는 상태에서..
마운트를 하니.. 두개로 보이네요. ~.~


실제 맥에서도 두개로 보입니다. ~.~
노란넘들은 외장형 하드들이네요.

동영상이나 MP3는 넣으면 들어는 가지만...
MP3는 플레이가 안되고..
동영상은... 자막을 엔코딩해야하려나요? ~.~

좌우당간...

필요한 롬 업글이나... 필요 데이터는 외장형메모리로 마운트한다음...
이용하는 방법이네요.

쉽게 안되는 되다가...
앱관련되어서 별도로 구해서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

.
.
.

하지만, 더 심각한 증상들은...
오늘만도 벌써 몇번을 경험하는 먹통증상에...
재부팅을 해야만 동작하는... 증상이 심하네요.


이 화면 참 많이 보네요. ~.~

화면이 얼어버리거나...
버튼 먹통은 기본...

제가 좀 심하게 굴려보니...
잘 돌아가시는 군요. ~.~

5) 정말 비교되는... 무선랜접속의 불안함...

어제 와이프에게 아이폰3GS를 사주었더니.
같이 침대에 누워서...
아이덴티티탭과 아이폰으로 인터넷 검색을 하는데...
아이덴티티탭의 무선랜이 자주 끊기네요.
ㅡㅡ;

오늘 아침에는...
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실 갈때에...
아이폰 대신에... 아이덴티티탭을 들고 들어갔더니.

무선랜이 잘 접속이 안된다는.. ㅡㅡ;

음.
이 부분도...
많이 부족하네요.

하여간...
전체적으로 무언가를 하기에는 이것도 저것도 부족한...

그래도.
민트패드를 사용할때의 짜증스러움까지는 아니네요.

~.~

ps~~

일단, PDF, MP3화일들은 잘 동작합니다. 
무언가를 건드린것 같은데...
아직은 안드로이드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듯. ~.~

하여간... 마켓은 아직 안되고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