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낙서장

[펌글] 센스있게 못박는 방법...

못 박기 1.콘크리트벽에 박을때
시멘트 벽에다 못을 박을 때는 스티로폼에 못을 꽂은 후 벽에 박거나 종이를 여러번 겹쳐 접어서 박을 자리의 벽에 대고 그 위에다 못을 박으면 못도 구부러지지 않고 쉽게 잘 들어간다. 
2.못이 잘 들어가지 않을때
못이잘들어가지않을때못에비누를몇번 문질렀다가 박으면 힘들이지 않고 쉽게 들어간다.


이 상태에서 위·아래·옆 3면을 완성선대로 박음질한 후 지퍼가 있는 부분은 한번 더 되돌아박기한다(그림5). ⑥ 시접은 2장을 한꺼번에 오버로크 친다. 겉이 보이도록 뒤집고 쿠션 솜을 넣는다. 독특하고 새로운 소재로 표현한 모던 스타일 쿠션 패브릭의 특징을 돋보이게 하려면 쿠션의 디자인은 단순하고 평범한 것이 좋다. 작은 사이즈보다는 푹신하게 몸을 기댈 수 있을 정도의 큼직한 사이즈로 좀더 과감한 모던 스타일을 표현해본다.
또 높은 곳에 못을 쉽게 박으려면 판자나 골판지의 끝에 홈을 파서 못을 고정시킨 다음 박으면 쉽게 박을 수 있다. 
3. 시멘트 벽에 구멍이 커졌을때
시멘트 벽은 구멍난 주위가 잘 부서져 못을 박으면 구멍이 자꾸 커지거나 쉽게 못이 빠지게 된다. 이때 접착제를 바르고,어느 정도 마른 뒤 못을 박도록 한다.


도움|우리홈쇼핑 양진선·최진영 MD www.woori.com★ my wedding advice ★ 10∼14평형 혼수 플랜침대 스프링월 침대 49만9천원소파 라인우드 카우치 소파(3인용+보조의자) 59만9천원붙박이장 하나퍼니쳐 네오갤러리 붙박이장 169만원TV 삼성 완전평면 29인치 50만원세탁기 LG 트롬 5kg급 건조 일체형 70만원냉장고 LG 디오스 냉장고 베이직 576L 100만원전자레인지 LG 패션형 전자레인지 MW-202LC 20 10만원선청소기 LG 싸이킹 청소기 23만원선 밥솥 쿠쿠 전기 압력밥솥 6인용 14만원선전화기 뮤텍 발신자 900㎒ 무무선 전화기 32만원선침구 침대 커버 및 이불, 베개 세트 30만원선그릇 글라스류는 낱개 구입, 홈 세트와 냄비류 40만원선예상 혼수 비용 650만원선1 ▶ 1,690,000원선붙박이장 | 하나퍼니쳐 네오갤러리 붙박이장천장에서 바닥까지, 한쪽 벽에서 반대쪽 벽까지 자투리 공간의 낭비 없이 수납 공간을 극대화해 많은 양의 의류 및 생활 용품을 정리할 수 있는 붙박이장. 맞춤 형식의 붙박이 가구로서 다양한 규격과 디자인으로 실내 인테리어 효과를 높인다. 내부에 서랍장과 바구니장, 선반, 타이 걸이, 다용도 옷걸이, 옷 핸들이 설치되어 있어 수납성을 극대화했다.
접착제 때문에 벽에 고정되는 힘이 커져 쉽게 빠지지 않는다.
4.나사못이 빡빡할때
나사 못이 빡빡해서 잘 들어가지 않을 때는 나사의 머리 부분을 뜨거운 다리미로 2~3분 동안 데우거나 라이터로 가열시켜 따뜻하게
데운 다음 돌리면 잘 들어간다 5. 나사못이 헐거울때
나사 못이 헐거울 때는 부엌에서 쓰는 쇠수세미를 한 줄 부러뜨려 구멍에 넣으면 나사를 돌릴 때 나사가 헛돌지 않고 꽉 박히게 된다.


혼자 세워 놓기에도 조금 무겁게 느껴졌다는. 하지만 더 무거워지겠죠?보이는 손은신랑 손입니다. 반지. 사진찍은 사람은 저구요. ㅋㄷ^^ 슬슬.
또 접착제를 넣고 나사를 끼우면 접착제가 굳으면서 나사 못은 단단하게 박힌다. 6.손이 잘 닿지 않는 곳의 나사못을 끼울때
손이 들어가 닿지 않는 작은 틈에다 나사 못을끼울때는나사못의홈이파인자리에접
착제를 바르고 잠깐 말린 다음,이것을 드라이버 끝에다 붙여 그대로 나사 구멍에다 갖다 대고 맞추어 돌리면 쉽게 끼울 수가 있다.
7.


▲ 30대 벽 식탁 옆에 하늘색 수성 페인트를 바르고 흑백 결혼 사진을 죽 걸었다.50대 벽 20년 넘게 모아온 옛날 벽시계 컬렉션으로 벽을 꾸몄다.50대 민승옥씨네 집 “84년도에 반포 아파트로 이사 갔어요. 방문을 전부 하얗게 칠해달라고 하니까 ‘무슨 병원이냐’며 공사하는 아저씨들이 황당해 하더군요.” 민씨네 집은 고가구를 활용한 지적이고 안정적인 브라운톤.
갈라지기 쉬운 얇은 판지에 못을 박을때
얇은 판자는 쉽게 갈라지기 때문에 못을 박는 일은 오히려 어렵다. 이때 못에 물을 묻혀 박으면 쉽게 박힌다.또 소금물에 못을 담갔다 박으면 쉽게 빠지지 않는다.그리고 작은 못은 나무젓가락 사이에 끼워서 망치질을 하면 손을 다칠 염려도,못이 튕겨져 어디론가 날아가 버릴 염려도 없어 안전하다.


원래의 통 이외에 작고 깨끗한 통을 준비했다가 조색이 끝나면 물을 타기 전에 조금 덜어서 잘 밀봉하여 보관해 둔다. 색상이란 같은 색을 다시 만들기 어려우므로 혹시 보수 등을 하거나 더 칠할 곳이 생기면 사용 할 수 있도록 덜어 둔다. 단, 보관 기간은 제품에 표기된 기간 동안만 가능하다.(9)건조시간.처음 칠을 하고 완전히 건조된 다음 두번째 페인트 칠을 해야 한다.
8.깨지기 쉬운 석고보드에 박을때
석고보드를 사용한 벽은 석고가 갈라지면서 떨어져 보기가 흉해진다. 이럴 땐 못을 박을 벽에 열십자형으로 접착성이 좋은 테이프를
붙인 뒤 테이프가 교차하는 지점에 못을 박으면 된다. 
못 자국 없애기 1.


셋째, 자신이 없다고 세트로 통일하는 것은 금물. 과감한 색상이나 패턴을 한두 가지 꼭 챙긴다. 화이트 워시 가구나 짙은 갈색 톤의 앤티크 가구 모두에 무난하게 어울리는 인디언 핑크 패브릭을 배경으로 선택했다. 앤티크 가구와 꽃무늬 패턴의 의자를 매치시키고, 낡고 해진 액자, 전등, 레이스 등으로 정크 스타일을 강조했다. 1 책상 위나 콘솔 위에 장식하기 좋은 투명 유리병.
시멘트 벽

휴지나 신문지 등으로 종이 점토를 만들어 메우면 구멍을 감쪽같이 없앨 수 있다. 못 구멍에 송곳을 이용하여 종이 점토를 밖으로 약간 튀어나올 때까지 잘 밀어 넣고 말린 다음, 입자가 가는 샌드페이퍼로 그 부분을 문질러 주면 된다. 못 구멍보다 크게 난 구멍도 이런 방법으로 메우면 된다. 
2.


앤티크에 대해 아직 잘 모르는 초보자라면 이런 작은 소품을 선택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자. 촛대나 샹들리에, 접시, 보석함, 스탠드 등을 구입하면서 제대로 된 앤티크를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좋다. 2 집 안의 다른 가구와 조화를 생각한다아무리 값비싸고 좋은 것이라도 전체적인 조화가 되지 않는다면 불필요한 짐이 될 수 있다. 처음부터 앤티크 제품으로 집 안을 모두 채운 경우가 아니라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가구의 컬러나 스타일을 모두 고려해서 앤티크 가구를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의외로 모던한 인테리어나 젠 스타일에도 잘 어울린다는 점도 기억하자.
목재

기둥에 남아 있는 못 자국은 보기 싫을 뿐더러 의외로 신경이 쓰인다.이 때는 이쑤시개를 못 자국에 집어넣고 평면에 맞추어 칼로 자른 후 헝겊으로 평면 전체를 닦아내면 눈에 띄지 않게 된다. 또 색감이 틀릴때는 진하게 탄 커피물을 발라주면 어느정도 색을 맞출 수 있다. 
못을 뺄때는 이렇게 하세요 집에서 장도리로 대못을 박다가 잘못 하여 비틀리게 박혀 다시 뽑으려고 하면 잘 안되고 못이 구부러지는데 이때 나무토막을 장도리에 대고 못을 뽑으면 쉽게 뽑히고 못도 구부러지지 않게 된다.


→접착 스티커가 붙어 있는 벨크로를 2마 구입한다.→식탁 사이즈에 맞춰, 양쪽 5cm 남기고 재단, 시접을 접어 사방을 눌러 박는다.→원단 양쪽 끝은 벨크로를 붙인 후 튼튼하게 한 번 박아준다.→식탁 아래쪽에 벨크로를 붙인다.→식탁보를 식탁에 덮고 벨크로로 고정한다.

또 녹슨 못을 뽑을 때는 미싱기름을 두세 방울 떨어뜨린 다음 못이 박혀 있는 부분을 망치로 두세 번 두드려 주고 나서 뽑으면 쉽게 뺄 수 있다.
못, 이런 종류가 있어요 1 둥근 작은 못
길이 5~20 ㎜의 작은 특수 못으로,머리의 모양에 따라 평머리못둥근머리못광두못이 있으며,지붕용 창호용 가구용 완구용 제화용 등 그 용도가 다양하다. 2. 목재용 못
머리 바로 아래쪽에 가로로 줄이 있는 못은 목재용이다.


내 손으로 도배하는 법. 현대 사회는 사람들의 개성이 뚜렷하고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사회 현상이 인테리어에도 영향을 미쳐 젊은이들 층에서는 개성있는 인테리어가 유행하고 있다. 주거 공간의 인테리어에서 개성있는 분위기를 연출하여 자신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실내 인테리어에서 자신의 개성을 쉽고 크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벽지이다.
못의 머리가 몸체의 크기와 별로 다르지 않은 못은 못의 머리를 감추어야 하는 장소에 주로 사용된다. 3. 강철못
콘크리트 못이라고도 하며 벽돌벽이나 콘크리트에 사용한다.
못의 끝 부분부터 못의 위쪽 ⅓정도까지 세로줄이 나 있다.


초등학생 때 호주로 이민을 갔고, 유치원 때부터 고등학생 때까지 한국고전무용을 꾸준히 배웠다는 얘기를 들으니, 그녀의 이 ‘묘한’ 분위기가 어디서 비롯된 것인지 비로소 이해가 된다. 외할아버지의 사십구제 때 한국에 나오게 된 그녀. 하루는 친척들과 TV를 보고 있었는데 그때 마침 미스춘향 선발대회 공고 자막이 떴다고 한다. 호기심에 응모를 한 그녀는 덜컥 미스춘향 진이 되어버렸던 것! 딸이 결심을 했을 때 남편과 아들은 시드니에 남겨둔 채 주저없이 딸을 따라나선 어머니의 열성적인 지지와 후원이 있었기에 이 모든 일이 일사천리로 진행될 수 있었다. 한국에 들어온 지 2년.
4. 나사못
이 못은 건축뿐만 아니라 용도가 매우 다양하며, 끝부분이 나사로 되어 있으므로 견고한 접합에 많이 이용된다. 5. 볼트와 너트
수나사인 볼트와 암나사인 너트를 같이 사용한다.


사이즈는 님들 사정에 맞게 수정하시기 바랍니다.재료;15mm mdf 상판 상판: 1050*760 - 1개 상판 가로 보강목: 1050*100 -2개 상판 세로 보강목:560*100 -4개하부장 뒷판(패널이 붙을 곳):1020*700 -1개 옆판:400*700 - 2개 중앙지지대:570*400 -1개 밑판:990*400 1개 걸레받이:990*100 -2개 상판지지대:990*100 -2개 선반:648*370 -1개 323*370 -1개 문:36*595 -3개패널:6mm mdf 뒷판패널 가로 패널:872*80 -2개 세로 패널:700*80 -2개, 540*74 -11개 옆판패널 가로 패널:240*80 -4개 세로 패널:700*80 -4개, 540*74 -6개기타준비물 :경첩6개, 목제용 나사못(38mm), 사포180방,220방, 손잡이 3개, 드릴, 이중기리 선반 고정용피스 8개뒷판과 옆판을 연결합니다.걸레받이를 사진과 같이 연결합니다. 안쪽으로 보강대도 연결하시구요. 위치는 중앙에서조금 뒤로 잡으시면 됩니다.
긴 것이 볼트이고 6각형의 나사가 너트이다. 
볼트는 둥근 봉에 나사를 낸 것으로,일반적으로 머리가 달려 있으며,
일반용 너트의 모양은 보통 6각형으로 되어있고, 그 평행 면을 스패너로 돌려서 죈다. 


출 처 : 리빙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