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음식에대하여

세발자전거에서 즐긴 퓨전 한정식 코스요리...

조금은 쌀쌀한 날이지만... 가족들과 같이 합정역에 오픈한 세발자전거에서 퓨전 한정식 코스 요리를 즐겨봤습니다. 매우 재미있고 즐겁게 시간을 보냈다는...

즐겁게 식사를 즐기기 전에 마눌님과 둘째녀석 한컷 미리 올려 봅니다.

세발자전거의 오너께서 직접 서빙을 봐주셔서 영광이었다는... 전작주로 제시해준 세종대왕 어주... 저야 운전을 해야하기 때문에 저 녀석을 맛나게 즐기지는 못했다는... 하지만, 오래간만에 자신과 맞는 술을 만났다고 즐거워 하는 마눌님을 보면서 흐믓~~~

한잔씩 따라주셨지만... 향기만 즐겼다는. 마눌님이 이녀석 한잔 드셔보시더니 너무 맛나서... 더 드셔야겠다고 이야기하셔서, 한병 주문했다는...

에피타이저로 나온 재해석된 한정식요리...

3가지가 나왔는데... 좌측 상단은 쌈밥의 재해석, 우측 상단은 퓨레로 만들어진 샐러드... 하단은 누릉지와 어우러진 매우 색다른 한정식 에피타이저로써... 둘째 녀석은 이 녀석을 즐기고서는...

더 입맛이 댕긴다고 하네요. ㅎㅎ... 에피타이저의 역활을 제대로 한것 맞죠?

중간 중간... 요리 설명을 해주신 차민욱 총괄셰프... 음.. 마눌님... 너무 즐거워 하는데요? 이런 이런...

젊은 남자를 오래간 만에 봐서 그런가.. ㅎㅎㅎ

오!...

제가 가장 놀란... 스프... 코스요리라면 에피타이저 이후에 스프가 나왔는데...

뭐랄까... 스프이지만... 죽과 같으면서... 차 셰프의 이야기로는 된장국을 재해석했다고 하는데... 그 오묘한 맛의 경계선이 너무 놀라웠다는...

아...

운전만 안했으면... 저 세종대왕 어주를 같이 정말 즐겼을텐데... 사진만 한컷더...

에피타이저, 스프를 즐겼으면... 이제 샐러드가 나와야겠죠?

한치랍니다. 한치와 같이 어우러진 샐러드의 느낌... 더군다나, 수비드 기법으로 만들어진 한치는... 완전 정말 부드러웠다는... 메인 메뉴가 정말 기대되었습니다.

좀더 근접 촬영해봅니다.


정말 한편의 동양화의 느낌...

중간에... 오픈 키친 안을 살짝 촬영해봤습니다.

자...

이제 메인요리가 시작됩니다.

맥적을 재해석한 것으로 겨울에 주로 먹던 요리랍니다. 눈꽃을 표현한 것 위에 어우러진 맥적이라...

그리고...

가장 메인 요리인 닭도리탕의 재해석( 닭볶음탕이 아니라 닭도리탕이라고 강하게 설명을 하시더라구요... 나중에 그 이유에 대해서는 따로 한편... )되어진 3시간동안 수비드된 요리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정말 맛나게 먹었는데... ( 둘째 녀석도.. ) 와이프와 큰아들의 의견은 조금 아쉽다고 하네요.

약간의 겉절이나 깍두기가 곁들여졌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의견과.. 약간 느끼했다는 의견도 살짝 걸어봅니다.

하지만, 뭐랄까요... 우리가 알고 있는 닭도리탕의 매콤함과 부드러운 닭고기 요리의 경계선에서 절묘하게 균형을 잡고 있는 점이 매력적이었네요.

제가 추가 의견을 넣어보자면... 메인 요리에 어울리게... 약간 느끼함을 어색하게 여기는 분들을 위해서는 배추 겉절이 스타일의 샐러드를 살짝 넣어주시거나... 마늘요리가 곁들여졌으면 더욱더 완벽한 요리가 되었지 않나 합니다.

현재 완성작인 형태로 변형중인 요리들이기에 더욱더 향후 변화된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메뉴의 구성은 그때 그때 조금씩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 디저트로 나온... 단호박찜과 사과청과 도라지청으로 어우러진 따뜻한 맛이며...

차셰프는 할머니가 해주시던 맛.. 할머니를 연상하게 하는 느낌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하시더라구요.

약간~~ 까칠한 마눌님은 디저트에는 정말 만점을 주더군요. ㅎㅎ

.

.

.

조만간, 와이프께서 막걸리와 안주를 즐기기 위해서 합정역 근처로 다시한번 가자고 하는 음식점은 오래간만에 발견한듯합니다.

총평을 하자면...

뻔한 한정식, 뻔한 양식요리들... 뻔한 프렌치나 이탈리안 레스토랑에 질리셨다면...

한편의 스토리가 있고, 그 이야기를 음식으로 풀어가는 차 셰프와의 이야기에 한번쯤 빠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향후, 조금더 변한 모습을 기대하게 하면서도... 더욱더 기대가 되는 세발자전거의 코스요리...

조만간 한번더 즐기러 갈듯 합니다.

.

.

.

아.. 혹시, 이 가게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와 같이 지도 안내를 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