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기가스에 대한 조작에 대해서 결과적으로 다음과 같은 사실들에 대해서 정의를 내릴 수 있다는...
1. 배출통제시스템은 제대로 만들었음.
2. 시험을 받을때에는 배출통제시스템이 작동하는 소프트웨어 가동상태로 통과함...
3. 실제 판매시에는 해당 시스템을 off해두면... 더 좋은 엔진 토크와 가속력이 만들어짐
실제 폭스바겐 사이트를 들어가서 보면.. 파사트의 연비가 복합 14.6이고 도심 12.6, 고속도로 17.9로 나와있다.
하지만.. 실제 운행해보면... 고속도로 연비는 엄청 올라간다는... 24이상 나올때가 대부분...
아마도.. 이 장치(?)때문이었을까? ㅇ.ㅇ
흠.. 지난 7~8월 폭스바겐에서 그렇게 많이 프로모션을 해서 물건을 팔았던 것이... 이것을 예측했었던 것일까?
국내에서의 규정이나 상황이 어떤지 궁금하기는 하네요.
리콜 명령을 때릴까요?
좌우당간... '결론'적으로...
1. 폭스바겐 그룹은 '클린디젤'기술을 아예 개발 못한 것은 아님.
2. 분명한것은 '미국법'을 어겨서 판매를 하였고, 이것에 대해서는 책임을 져야함.
3. 하지만... '클린디젤'상태에서의 연비도 그렇게 나쁜편은 아님. 이 부분은 소프트웨어 수정으로 변할듯...
4. 국내 법은 어떻게 되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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