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낙서장

사제 스마트키... 정말, 비추합니다. ㅡ.ㅡ; 오늘 60만원짜리 스마트키 제거했습니다. 문제점!

상당히 고가(?)의 가격으로 장만한... 사제 스마트키...

자동차 옆에 가기만 하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고, 시동을 끄고 내버려 두면 자동으로 문이 잠기고, 겨울에는 원격시동도 걸리는데다가... 기어를 P에 두면... 자동으로 문도 열리고, 시동 걸린 상태로 문도 잠그는 기능등... 정말 다양한 기능들로 편리한 스마트(?)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분명 사실입니다.

차량 배터리가 떨어지려면.. 신호도 보내주고, 차가 상당히 스마트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열쇠를 굳이 넣지 않아도, 버튼 하나로 시동걸리는 기능을 비롯해서... 요즘 나오는 신형 자동차에 필요한 대다수의 기능들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는 정말 멋져지는 느낌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

.

.

가장 심각한 문제는 스마트키(?)에서 발생하더군요. 요즘 최신형의 사제 스마트키의 경우에는 배터리도 크고, 충전을 한달에 한번정도 하면 된다고 하지만... 여전히, 스마트키의 충전이 자유롭지 못하고, 번접스럽게 만드는 것은 정말 번거롭습니다.

스마트키의 충전거치대가 매우 자연스러운 구조가 아니라면... 일단, 선택하는 것을 심각하게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스마트키 충전은 정말 불편합니다. ㅇ.ㅇ

뭔.. 방전이 이렇게 빨리되나요?

지인들의 외제차들이거나 H사의 제네시스만 되더라도... 자연스럽게 충전을 하는 구조여서, 역시나...

스마트키이지만... 키를 꽃게 함으로써, 충전도 같이 되게 하는 구조가 가장 적합합니다. 하지만, 사제 스마트키의 경우에는 이런식의 제조(?)가 매우 힘들더군요. 오늘... 결국, 그래도 쓸만하다는 레츠카의 스마트키... 아직도, 할부(?)가 남아 있지만... 과감하게 제거했습니다. ( 냉정하게 하나도 안아깝다는 생각이.. ㅇ.ㅇ )

사제 스마트키를 분해하는 과정을 살짝 찍었습니다. ( 찍고 나니... 저... 플라스틱 안쪽에 묻은 먼지나 청소좀 할껄그랬다는... ) 

사제 스마트키의 경우 '내구성'이 정말 꽝이더군요.

한번 수리할때 마다 수리비도 3~4만원씩 드는 비용도 비용이지만, 수리를 하러, 해당 전문점을 찾아야 하는 것은 정말 최악입니다. 그나마, 스마트키가 고장이 나더라도.. 번호를 눌러서 열 수 있는 구조였기 때문에 이정도 사용한 것이지, 스마트키 자체로만 열리는 구조였다면, 생각외로 당황했을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다시, 순정 무선키를 사용해보니... 사제 스마트키와의 내구성이 역시 차이가 나는 것을 눈으로도 바로 식별이 되더군요.

일단, 케이스 자체도 단단하고, 버튼도 고무로 되어 있어서, 장시간 눌러도 파손이 적은 구조이네요.

물론, 사제 스마트키는 자동인식때문에 대부분 배터리 소모가 극심하더군요. 

뭐랄까... 스마트한 기능때문에 신경이 곤두선다고 할까요? 실제, 스마트키가 고장이 나는 경우에는 여성들의 경우에는 정말 많이 당황합니다. 제 와이프도 그때문에 무지하게 화를 내더군요. ( 이 부분은 여성들의 경우에 많이 당황할테니... 사제 스마트키의 경우에는... 여성 사용자들이 같이 차를 사용한다면... 정말 비추하겠습니다. )

냉정하게 60만원정도의 비용으로 장착한 '스마트시스템'... 아직도, 할부가 안 끝났지만.

정말 냉정하게 제거해버렸습니다.

'스마트해지려다가, 정말 번거로워졌다고 해야할까요?'

냉정하게 그다지 스마트하게 되지도 않습니다. 배터리 충전도... ㅡ.ㅡ; 물론, 최신형 스마트키도 보기는 했습니다만. 역시, 스마트키의 내구성은 영 별로더군요. 몇번 떨어트리면 ( 실내에서 ) 내부 기판이 고장이 나거나,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데도 고장이 나는 것은 정말 화가 나네요.

개인적으로 '사제 스마트키를 장착'하는 것은 정말 말리고 싶습니다.

그냥, 순정부품만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뭐, 안드로이드폰에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기능도 있습니다만... 일단, 사용상 번거롭다는 점을 인식하시고. 특히, 여성 사용자들이 같이 사용하는 차량이라면... '절대'말리고 싶습니다.

~.~

웬만하면... 와이프에게 잔소리 안듣는 저이지만. 이 '레츠카 스마트키'를 사용하고서는 바가지를 자주 긁혔습니다. 저도 화를 내다가 부부싸움 할 뻔하구요. 

아!!!... 스마트키 제거하니까... 속이 다 시원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