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자의 생각의 파편들... :: 네이버 메인의 변화에 대한 꿈꾸는자의 악평...

달력

10

« 2019/10 »

  •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네이버의 메인이... 2009년 들어와서 변했다.
아주 새롭게 변했을까?


일단...

단순한 느낌으로 변했다고 해야하나?
처음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좀더... '자본주의적'인 방식으로 변했다고 생각되어진다.

가장 상단을 보자...


가장 상단을 보면... Smart Finder라는 이름하여... 몇가지 '키워드'들이 보인다.
흠...

아예 대놓고 2009년 부터는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시장을 더욱더 키우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주요 키워드들을 주요 검색어라 하겠다는...
대단한 발상이다.

가장 네이버의 저돌적인 모습을 느끼게 하는 요소라고 생각되어진다.
이렇게...
대놓고... ㅇㅇ;

그리고... 배더 두개....
현재는 '오픈캐스트'의 이야기와 '네이버홈 이렇게 써보세요'이지만...
가장 비싼 값에 팔릴... '광고'용...
공간이다.

ㅇㅇ;

그리고...
그동안 네이버에서 가장 최고로 변할 것이라고 이야기한...

뉴스캐스트와 오픈캐스트...

그나마... 자신이 볼려고 하는 언론을 선택하는 것은 다행이지만...
다른 블로거들도 많이 지적했지만.
많은 언론사나 포털등이 없다.
주요한 곳만 나열한다고 했다고 해야할까요?

그리고...
오픈캐스트...

이 부분은 웹2.0을 어떻게 하면...
폐쇄적으로 운영할 것인가의 네이버의 고민을 최대한 만족하게하는...
새로운 기법의 실현이라고 보인다.

적당한 블로거들에게 폐쇄된 공간을 마련하는...
웹1.0적인 링크사이트와 무슨차이가 있으랴...

.
.
.

그렇다...

이것이 전부이고.

우측 하단에 있는...

쇼핑, 핫세일, 뜨는 쇼핑, 주목상품...
~.~

이젠 대놓고...
'광고'를 중심으로 한...
네이버의 메인이 되어버렸다.

.
.
.

꿈꾸는자가 총편하자면...
이번 네이버의 메인 개편은...

'광고'에 눈을뜬.. '네이버'가...
'광고'를 위해서...
몸을 바꾼 멋진(?)몸짓이다.

이렇게 총평한다...

~.~

.
.
.

ps~~

역시!!! 오후에 들어와보니...
상단과 우측의 배너는...
당근 '광고'...

~.~
Posted by 꿈꾸는자의 생각의파편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computalk.tistory.com BlogIcon 文畏人 2009.01.03 13: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클릭초이스도 이번에 개편이 되던데...
    광고 선점 기준일이 1개월로 고정된 것 같더군요...
    광고시장에 더 불을 붙이기 위함인지도...--;;

  2. 지나감 2009.01.03 23: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나가다가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는 것 같아서 덧붙입니다.

    스마트파인더는 돈 되는 키워드 추천이 아니라,
    전문검색영역을 표시하고 있는 겁니다;;;
    예전부터 네이버에서 있던 기능인데 잘 안 보이니까 메인화면으로 뺀거겠죠;;
    이러한 스마트파인더영역에서는 키워드광고가 게재되지 않으므로 검색광고에는 오히려 불리한 정책같은데요-_-

    그리고 첫화면 배너 2개와 우측 하단 쇼핑 영역은 원래 있었습니다.

    + 윗 분, 1개월로 고정되는 건 클릭초이스가 아니라 플러스프로 아닌가요?@_@

    • Favicon of https://computalk.tistory.com BlogIcon 文畏人 2009.01.04 09: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올려주신 댓글 보고 네이버에서 왔던 메일을 다시 확인했네요...
      기간 변경 되는건 플러스 프로가 맞더군요...;;
      클릭초이서 개편메일하고 같이 물려 오다 보니 제가 정리를 제대로 못한 듯 싶네요...

    • Favicon of https://zetlos.tistory.com BlogIcon 꿈꾸는자의 생각의파편들 2009.01.06 14: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스마트파인더에 대해서 세세하게 확인해보니...
      제 생각으로는 '광고'쪽으로 확대하기 위한 수단으로 보입니다. ~.~
      '키워드'이지만... '카테고리'로 변하는...
      그리고, 각각의 공간들이 보이네요... '돈'을 중심으로 배치를 고려한 것이요...

  3. Favicon of http://lemonbook.pe.kr BlogIcon 레몬에이드 2009.01.05 09: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악평이 끊이지 않고 있어요 ㅇㅅㅇ
    네이버의 의도가 제대로 전달 된 것인지 아닌지는 몰라도
    게시판은 불타오르고 있네요 ;;

    개인적으로 별로에요 =ㅅ=
    오픈캐스트의 불편함은 이루 말할수도 없고...

  4. 지나가면2 2009.01.05 10: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읽었습니다.. 다만 광고 영역은 기존에도 있던 것 아닌가요? 탑배너 사이즈가 조금 커지긴 했지만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