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플밍 관련 자료

[펌] 자카르타 서브프로젝트 대강 훑어보기

 

 

출처 : www.jongsclub.com

 

 
자카르타 서브프로젝트 대강 흩어보기
[ 조회수: 553 ]
 

jakarta.apache.org 혹은 아파치 서브프로젝트 한글화 프로젝트인 http://jakarta.apache-korea.org/ 에


가시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 이페이지는 자카르타-서울 프로젝트에서 번역한 내용들의 서두부분만 발췌해온것에 불과합니다.그냥 한눈에 보기 편하달까?


 


 


 


Apache Ant  아파치 앤트 

  아파치 앤트는 Java기반의 빌드 도구입니다.
  make, gunmake,nmake,jam .. 같은 기존의 툴들은 멀티 플랫폼
  에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것을 고려하지 못했지만, 앤트는
  쉘기반 명령어 대신 자바클래스를 사용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이용및
  확장 되고 xml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Avalon은 공통의 프레임워크와 자바 언어로
작성된 어플리케이션의 컴포넌트를 생성, 디자인,
개발 및 유지하기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자카르타 캑터스


  캑터스는 서버측 자바 코드(서블릿, EJB, 태그, 필터 등)을
   단위 시험하기 위한 간단한 시험 골격중의 하나입니다.


 


 


 


Commons


Commons는 자카르타의 새로운 서브프로젝트로서 재사용가능한 자바 콤퍼넌트들의 모든 측면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


자카르타 Commons 프로젝트는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콤퍼넌트 페이지는 현재 Sandbox와 Commons Proper 둘 다에서 이용가능한 콤퍼넌트들을 나열하고 있습니다.


 


 


James - Java Apache Mail Enterprise Server


자바 아파치 메일 엔터프라이즈 서버(일명 아파치 제임스)는 100% 순수 자바 서버이며, 현재 사용 가능한 오픈 프로토콜(SMTP, POP3, NNTP)에 완전하고 이식가능하게 설계된 엔터프라이즈 메일 엔진 솔루션이다.


또한, 제임스는 메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다.
제임스 프로젝트는 Apache Mailet API를 주관하고, 이 메일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API의 구현을 제공한다.


제임스는 아파치 아바론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웍에 기반하였다. (아바론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위해, 이곳을 참고하라. http://jakarta.apache.org/avalon)


 


 


 


 


 


The log4j projectLog4j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 바이너리를 수정하지 않아도 런타임시에 로깅 작업이 가능합니다. Log4j 패키지는 로깅 문장이 퍼포먼스 저하를 야기시키지 않는 채로 완성된 코드에 남아있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로깅 동작의 제어는 애플리케이션 바이너리를 건드리지 않고, 설정 파일만을 편집함으로써 가능합니다.













POI 프로젝트는 마이크로소프트 OLE 2 복합도큐먼트포맷형식의 파일을 순수 자바를 이용하여 핸들링하는 APIs로 구성되어있습니다.


OLE 2 복합도큐먼트포맷형식의 파일은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혹은 워드파일 등의 대부분의 오피스파일들입니다. 




                                                                 


 Struts는 전형적 Model-View-Controller(MVC) 디자인 패러다임의 변화, 즉 Model2 접근법에 기반한 어플리케이션 아키텍쳐를 권장합니다. Struts는 자체적으로 컨트롤러 컴포넌트를 제공하며, Model과 View를 제공하기 위한 다른 기술들을 통합합니다. Model의 측면에서, Struts는 엔터프라이자 자바 빈즈, JDBC, 그리고 Object Relational Bridge를 포함한 어떠한 표준 데이타 접근 기술과도 상호작용 할 수 있습니다. View에 있어서 Struts는 자바서버 페이지, Velocity 템플릿, XSLT, 다른 표현 시스템과 잘 작동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JSP커스텀태그 라이브러리와 TLV(TagLibraryValidator)클래스와 태그라이브러리를 지원하는 페이지제작도구와 같이 이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프로젝트들의 오픈소스 보관소이다. 태크라이브러리의 전반적인 설명은 여기를 보면된다. JSP(tm) 태그라이브러리.






Velocity

벨로시티는 자바기반의 템플릿 엔진이다.


벨로시티를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자바코드들과 템플릿으로 보다쉽게 웹 사이트를 개발하수 있게 되며, 궁극적으로는 jsp난 php를 대체하는 효과를 목표로 하고 있다.



 


Alexandria
 알렉산드라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시 CVS/Javadoc/Source code/Documentation 관리시스템 으로 이용하려한다. 이것의 목표는 프로젝트시 코드를 공유하고 소스코드를 이해하기 쉽게 돕는 광범위한 문서와소스의 체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 영어가 딸려서 좀 이상함 -_-?)


 


Element Construction Set



 


ecssms Element Construction Set  말그대로 HTML이나 XML관련 마크업 언어의 기능 요소들을 구현하기 위한 자바 API이다. 하지만 확장성이 좋기때문에 다른 마크업 언어 또한 역시 잘 지원한다.


 


 


 


 


 


 


 


The Jakarta Slide Project 
 내용관리 구성 시스템 즉 CMS를 구현하는  low-level의 문서 관리 구조 이다. 슬라이드는 추상적인 여러 가지 데이터들을 계층적으로 분산시켜 저장할수 있고, 보안,잠금,내용, 버전관리 등도 지원한다.
슬라이드가 우수한것은 서블릿으로 구현된 WebDAV 접속 모듈을 지원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