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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레벨디자인 (알파 테스트 버전)

# WOW(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레벨디자인 엿보기

 

                                                                                       작성일 : 2004-01-13


 
WOW에도 성이 있었군
공성전을 할 수 있을려나?


성의 입구가 왠지 유적의 입구 같군
이거 무늬만 성 아냐?


고대의 성인가? 아니면 유적인가?
헤깔리네 정말~

 
뭐야 이건?
성스러운 돌(신석)?


성 내부에 흐르는 녹색 강에 빠지니 이런 지하 통로가...
그러나 안에 감옥은 없었다.


성을 나와 다시 모험을 떠난다.
맵이 넓어 이동 자체가 너무 노가다라는 생각이 든다.


오옷, 크리스마스 트리야?
하지만 트리에 장식은 달려 있지 않았다. 


이런 외딴 곳에 집이?
멀리 흉측한 집이 보인다.
 

우욱! 역시 유령의 집이였나?
해골들이 나뒹굴고 있구 정말 무서워~


행군을 한참 하자... 풍차가 멀리 보인다.
오, 기대되는 걸~


으윽, 달랑 풍차만 있네
되게 실망했다.


계속 가자 멋진 시계탑이 있는 저택이 보인다.
처음 시작 할 때 스크린샷을 안 찍어두어서
여기가 처음 시작 지점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 WOW 알파테스트 버전 실행 소감

 

전체적인 분위기 : 전체적으로 싸늘하고 으스스하다.
캐릭터 스타일 : 워크래프트3 보다 한 단계 더 차가운 느낌을 준다.
맵 구성 : 광활한 필드가 아닌 다소 좁은 중세의 숲속을 표현한 것 같다.
인터페이스 : 좌, 우 이동이 Q, E이고 좌, 우 시점 이동이 A, D인데,
처음에는 다소 불편하다는 느낌을 받았으나 10분 정도 지나자 할 만 했다.
하지만 기존 게임과 많이 차이나는 인터페이스는 약간의 도박성을 띤다고 생각한다.
액션성 : 일타일득 식의 단순 타격 외에는 별 다른 액션감을 느낄 수 없을 것 같다.
따라서 마우스 클릭킹(Clicking) 노가다 게임이 될 공산이 높다고 볼 수 있다.

총평 : 국내 온라인 게임들의 맵디자인이 광활한 필드 위주가 많아 조금은
색다른 인상을 받았다. 전체적으로 팩키지 게임을 하는 것 같은 인상을 주지만
크게 새로운 게임성을 갖추지는 못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