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는 자신이 게임을 하며 보낸 시간에 의미를 부여하기 원한다.
상이 중요하다. 항상 상을 줘야 한다. 상을 싫어하는 플레이어는 없다. 물론 행동에 비해 너무나 좋은 상을 주어서는 안된다. 하지만 작은 상이라도 꼭 꼭 줘야 한다.
게임 플레이어가 게임을 시작한지 15분동안 제일 재미있어야 한다. 처음 15분이 게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플레이어가 처음 게임을 했을때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면 안된다. 인터페이스는 쉽게, 메뉴얼을 보지 않아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캐릭터만 보아도 뭐하는 캐릭터인지 게이머에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엄마가 게임을 플레이 하더라도 금방 익숙해 질 수 있도록 한다.
게이머가 스크린샷만 보고도 게임을 하고 싶은 충동을 유발하도록 하라
하나의 게임안에서 여러 경험을 줄 수 있게 해야 한다. 어떤대상, 어떤그룹을 대상으로 그 게임 안에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경험을 줄 수 있도록
게이머들이 제국을 만들고, 캐릭터를 만드는 등의 투자를 이끌어내야 한다. 왜냐하면 투자해서 만든것은 보호하고자 하는 욕망이 있다.
소비자가 만들어 가는 컨텐츠가 있어야 한다. 소비자는 게임디자인을 하고 싶어하는 욕망이 있다. (시나리오, 유닛, 맵등을 플레이어가 창조하게 해주는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