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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게임만들기

[펌] 게이머의 심리

  • 사용자는 자신이 게임을 하며 보낸 시간에 의미를 부여하기 원한다.
  • 상이 중요하다. 항상 상을 줘야 한다. 상을 싫어하는 플레이어는 없다. 물론 행동에 비해 너무나 좋은 상을 주어서는 안된다. 하지만 작은 상이라도 꼭 꼭 줘야 한다.
  • 게임 플레이어가 게임을 시작한지 15분동안 제일 재미있어야 한다. 처음 15분이 게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 플레이어가 처음 게임을 했을때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면 안된다. 인터페이스는 쉽게, 메뉴얼을 보지 않아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캐릭터만 보아도 뭐하는 캐릭터인지 게이머에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엄마가 게임을 플레이 하더라도 금방 익숙해 질 수 있도록 한다.
  • 게이머가 스크린샷만 보고도 게임을 하고 싶은 충동을 유발하도록 하라
  • 하나의 게임안에서 여러 경험을 줄 수 있게 해야 한다. 어떤대상, 어떤그룹을 대상으로 그 게임 안에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경험을 줄 수 있도록
  • 게이머들이 제국을 만들고, 캐릭터를 만드는 등의 투자를 이끌어내야 한다. 왜냐하면 투자해서 만든것은 보호하고자 하는 욕망이 있다.
  • 소비자가 만들어 가는 컨텐츠가 있어야 한다. 소비자는 게임디자인을 하고 싶어하는 욕망이 있다. (시나리오, 유닛, 맵등을 플레이어가 창조하게 해주는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