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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사는 이야기/이야기들

[펌] 이름이 잘 지어지고, 잘 기억된다면 재방문율이

쇼핑몰의 이름이 지어지고, 기억된다면 재방문율이 확실히 높아집니다.  더구나 요즘은 한글도메인등록 서비스 때문에 더욱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다음 소개되는 기업이나 네이밍 전문가들이 자주 사용하는 네이밍 기법을 참조하셔서 좋은 이름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1) 더하기 : 제품의 이름 특징을 나타내는 키워드를 더하여 이들의 음감을 좋게 하거나 기억하기 쉽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Ex) Any + Call à AnyCall (어디에서나 터진단 의미)
 
2) 축약형 : 제품의 속성을 나타내는 어구나 문장, 키워 등을 축약해 만드는 방법입니다. Ex) Federal Express à FedEx , 곰팡이 + 제거(제로) à 팡이제로
 
3) 의인화 : 상품을 의인화하여 표현하는 기법으로 소비자에게 친밀감을 주며, 효과적으로 캐릭터화 하는 방법입니다. Ex) 윤선생 영어교실, 미스터 피자
 
4) 중의법 : 표시 관점에 따라 여러 의미를 갖게 하는 방법입니다. Ex) 참존 = 좋은, Charm Zone
 
5) 유머형 : 타겟의 이미지를 유머러스하게 표현하여 주목성, 차별성을 이끄는 방법입니다. Ex) 삽겹살 체인브랜드 웃으면 돼지
 
6) 의성법 : 리드미컬한 음감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제품과 어울리는 음감을 이용하여 기억하기 편하고, 부르기 편한 이름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Ex) 유아복 브랜드 앙떼떼
 
7) 반복법 : 동일하거나 유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