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낙서장

3D 프로토 타입 개발용 추천 엔진

아마도.. 아시는 분은 다 아시겠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www.conitec.com 에서 판매하는 game studio라는 제품은 프로토 타입을 개발하기에 아주 적당한 개발툴입니다. 모.. 상용화된 게임도 어느정도 수준까지는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소개를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3D 배경 디자인 툴, 3D 모델 디자인 툴을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2. 아주 저사양의 리바 TNT에서도 어느정도 3D모델의 구현이 가능합니다. 다만, 테스트해보았을때에 그래픽카드의 속도영향보다는 CPU의 영향을 많이 받는 것으로 보아.. 기존에 도스 시절부터 제공해 왔던 렌더러를 많이 확장한 것 같습니다.

3. 이 game studio의 모토가 마우스만 가지고 게임만들기 입니다. 몇가지 세팅과 정보만 가지고도 기본적인 게임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4. pro 버전은 서버와 다양한 Zone을 구성할 수 있는 능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5. C랑 비슷한 스크립트 언어로 하위 코딩없이... 게임프로그래밍이 가능합니다. 물론, 하단에 C나 델파이 와 같은 언어를 사용하여 DirectX의 하위 부분까지도 접근이 가능합니다.

6. 3D 엔진의 성능은 나쁘지 않습니다. 시야체크나.. 타일링.. 심리스 방식의 배경 구현등도 내부적으로 구현이 되어 있습니다. 충돌알고리즘도 준비되어 있어서 걍~~ 사용하면 됩니다.

7.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가격입니다. 1000유로달러정도의 비용 지출로... 어느 정도 3D게임을 디자이닝하고.. 구현할 수 있습니다.

8. 홈피에 가면.. 배경, 아이템, 하늘, 몬스터, 캐릭터 들에 대해서 유로달러로 20~30달러만 지불하면 왠만큼은 거의 준비가 끝납니다. ( 총개발비용 2000달러 정도면.. 필요한 엔진, 그래픽 데이타들을 모두 준비할 수 있죠.)

여기에.. 기획적인 부분만 고려하시고.. 7일 과정의 game studio 메뉴얼을 훑어보시면..

 

걍.. 3D 온라인 게임의 개발이 가능합니다. 놀랍죠???

 

굳이 정품을 구입하지 않으셔도.. 트라이얼 버전으로 충분한 테스트는 가능합니다. 배포본만 못만들지.. 거의 대다수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게임에 필요한 내용들이 모두 오브젝트 형식으로 준비되어 있고.. 심지어.. 스킬이나 공격과 관련된 부분들도..

 

아~~ 그리고, 이펙트나 파티클과 관련된 부분드로 모두 엔진에 포함되어 있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돈이 없으신 팀이거나 개인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흠... 이거 매뉴얼이나 만들어서 올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