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낙서장

[펌] 민철PIMS란...

www.pims.co.tv 로 들어오셔도 가능하십니다.

 

과거에 민철 PIMS 0.8버전을 만들었었구요.. 이 버전은.. 아주 간단한 PIMS의 기능들을 구현한 것으로 제~ 둘째 아들의 탄생을 축하하면서.. 녀석이 생일을 맞을떄마다.. 쪼금식 수정해서.. 확장해 나아간 버전입니다.

 

보물섬( www.bomul.com )에서 태극마크를 5개 받았구, 다운로드도 1만명 정도 받으신것 같네요.

 

처음 버전 0.4를 공개해서.. 0.8버전까지 진행했었구요..

 

대략적인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은 보물섬 닷컴에 소개된 내용인데.. 퍼와도 될려나???

 

----------------------------------------------------------------------------------------

 

PIMS는 둘째 아들의 탄생을 축하하여 만들었다는 개발자의 뜻깊은 사연이 담긴, 작지만 알찬 공개 일정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요즘 많은 제작자들이 다기능이라는 성향에 매달려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으며 일정관리 프로그램도 예외는 아닙니다. 하지만 정작 사용자들이 쓰는 기능은 한정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괜한 군살만 키우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 프로그램은 그런 군살은 빼고 사용자들이 필요로하는 기능에 충실한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조금 가볍게 말한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아랫배를 집어넣고 옆구리의 겹치는 살을 바짝 땡겨 올렸다고나 할까요? ^^

초기 버전에서는 [일정관리], [주소록], [작업], [메모]의 네가지 큰 메뉴가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풀다운 형식의 메뉴바는 과감하게 버리고 프로그램창의 왼쪽에 메뉴 아이콘이 두어 메뉴를 찾아 메뉴바를 클릭하는 일을 없앴습니다.

그 뒤 0.2a 버전에서 일기장 기능이 추가했고 0.3a 버전에서는 가계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처음 등장할 때의 가벼운 모습에 약간 무게를 더했는데 처음부터 워낙 가벼웠던지라 이전 버전들과 그다지 달라진 것을 느낄 수는 없었죠.

일정 부분은 날짜별로 일정들을 입력하고 각 일정의 제목을 클릭하여 세부 내용을 검색하는 방식입니다. 또 여기에 [일형식], [프로젝트 형식], [달력 형식], [월단위 리스트]와 같은 일정 표시 방식들이 있고 일정 검색 메뉴가 있어 여러 일정들이 중첩되어 있더라도 쉽게 일정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 추가한 일기장 기능과 가계부 기능도 역시 이러한 월/일별 구분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 이전 버전을 사용하던 사용자들이라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체적인 인터페이스가 간결하기 때문에 처음 사용자라도 사용하는데는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특별한 조작키 없이 마우스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각 기능들의 성격이 확실하게 들어나 있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장점입니다. 초기 버전보다 무게감이 조금 늘긴 했지만 기능 중심의 프로그램임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이 프로그램 윈도우95/98/NT/2000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프리웨어입니다.

 

---------------------------------------------------------------------------------------

 

하여튼 그렇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