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추억에 휩싸여..

[펌] [추억의 기사] 한글 윈도우 3.0

1991년 11월 PC저널이라는 잡지에 '광고문구'로 만들어진 내용입니다.. 윈도우 3.0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기 바로 직전이었던가.. ㅎ.ㅎ; 추억의 문구입니다.

 

----------------------------------------------------------------------------------------

 

人間을 편하게 한다.

PC가 어렵다구요? 그림과 한글 조작하는 '한글윈도우3.0'이 그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우리에게 퍼스널컴퓨터가 다가온지, 10여년째---

현대 정보화사회의 꼭 필요한 동반자, 퍼스널 컴퓨터에도 문제는 있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쉽게 사용하고 귀중한 정보를 공유 하기에는 퍼스널컴퓨터와 인간사이에 너무 많음 명령어의 숙지와 어려운 조작환경이 놓여있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조작환경 '한글윈도우 3.0'이 퍼스널컴퓨터와 인간의 관계를 혁신적으로 바꿔놓았습니다. 왼쪽에 있는 화면을 보십시오. ( 사진은~~한글윈도3.0 사진입니다.. )

 

'한글 윈도우 3.0'은 문자나 숫자만 있는 검은색 화면이 아닌, 그림과 한글로 움직이는 그래픽환경입니다. 키보드로 명령어로 '쓰는'동작 대신에 아이콘과 마우스로 '선택'하는 조작의 극적인 변화를 의미 합니다.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퍼스널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것이 퍼스널컴퓨터용 OS표준인 MS-DOS를 개발하고 퍼스널컴퓨터 역사를 이끌어온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한글윈도우3.0'의 혁신적인 기능들

 

1. 사용하고 배우기 쉬운 그래픽 조작환경(GUI)을 제공합니다.

2. 보다 좋은 한글/한자 (파일명, 메뉴, 메세지, 선택키 등 이 한글로 표현)사용이 가능합니다.

3. 여러 응용 프로그램이 동시 실행 가능합니다.

4. 문자, 숫자, 그래프 등이 데이타가 응용 프로그램간 자유 자재로 이동가능합니다.

5. 640KB의 메모리 장벽을 깨고 16MB까지 응용프로그램이 사용가능합니다.

6. 여러가지 서체를 원하는 크기대로 사용할 수 있는 외곽선글꼴(TrueType)을 제공합니다.

7. '한글 윈도우 3.0'의 실행환경 * 한글 MS-DOS 3.2이상 *시스템 메모리 640KB 이상 * 한개이상의 플로피 디스크 드라이브와 하드디스크 *그래픽 어댑터 카드 *한글 마우스(선택사양)

 

----------------------------------------------------------------------------------------

 

재미있는 것은... 한글 마우스 입니다.. ㅎ.ㅎ;

 

언어에도 마우스가 관계있나.. ㅋㅋ. 당시에.. 한글 마우스라고 제품도 판매하였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그냥 옛날 이야기지만.. 함 읽어보세요~~ 미소를 씨~익 짓게 되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