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낙서장

애플 마이티마우스 분해없이 볼 청소하기

문득, 그동안 Up 스크롤에 먼지가 껴서... 사용을 잠시하지 않고, 언젠가는 분해청소를 해야겠지라고 생각하고 있다가. 구글링을 해보니 다양한 방법으로 분해없이 볼 청소하는 방법들을 시도한 내용들이 검색이 되네요.

하나. 스카치테이프를 얇고 길게 잘라서 볼에 살살 굴려 넣어 청소하는 방법으로 이 방법은 아래, 위로 넣는 방법을 사용해야만, 볼을 지지하고 있는 지지대를 휘지 않게 하여 성공가능성이 높다는 점

둘. 기기세정제를 사정없이 넣어두고, 수건으로 닦는 방법등이 시도 되었더군요. 

그래서,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잡스러운 아이템중에 아주 쓸모가 없었던... 모니터 세정제가 생각나더군요.

이제는 LCD모니터들이기에.. 이 세정제는 정말 무용지물이 되었다는. 이 세정제는 CRT모니터에 사용하는 물건이었거든요. 그래서, 아낌없이.. ( 버리려다가... )

이 녀석을... 볼에 사정없이 뿜어주고... 수건으로 닦아주니... 세정 효과덕분인지... 볼 안에있는 불순물이 조금 묻어 나오더니... 혹시나해서. 가동시켜보니. ( 제 경우에는 약하게 두번, 강하게 세번정도 뿜어주었다는.. 알콜이라서... 금방 말라버리네요. ㅎㅎ )

어라!!!! 업 다운 스크롤이 잘 동작합니다. ㅎㅎㅎㅎ

아마도, 세정제의 효과로... 볼안에 있는.. 먼지가 일부 녹아 내린것 같다는.. ~.~

분해조립을 하려고 준비했다가... 사용하지 못하고 있던... CRT모니터 세정제로...

마이티 마우스의 볼 청소가 되었습니다. ㅎㅎㅎㅎ

ps...

모니터 세정제의 내부 성분이.. 알콜과 계면활성제이군요. ㅎㅎㅎㅎ

마우스 휠이 안된다면.. 이 녀석을 가끔 사용해주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