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벨킨 iPad Air용 익스프레스독... 체험기.

'아이패드 에어나 아이폰5S나 5C의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충전이 가능한 거치대'라고 이야기할 수 있다는.

단, 유니버셜커넥터 부분이 좁게 되어 있는 케이스는 제외한다는 것이 유일한 단점. 대부분의 케이스들은 장착한 상태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체험과 관련된 리뷰에 들어갑니다...

2014년을 즐겁게 첫번째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서.. 벨킨의 아이패드 에어용 익스프레스독을 받았습니다.

오홍! 그동안, 벨킨제품은 차량용 거치대와 케이스를 사용해 봤기때문에 좋은 기대를 가지고 있었다는, 그래서. 이벤트에 신청을 했더니.. 덜커덕 되었네요. ~.~ 즐겁게 체험기를 올려봅니다.

녹색바탕의 케이스와 들어보니.. 묵직허네요.

바로 설치작업!!!

내부 구성은 단촐합니다. 비닐케이스를 벗겨보니...

메뉴얼이 포장되어 있고... USB 전원 충전기는 들어 있지 않습니다. ~.~ 기존의 USB 어답타에 연결하면 되네요. 살짝 포장되어 있는 메뉴얼을 살펴보니...

거치대에.. 너무도 상세한 자료들이... ~.~

메뉴얼을 보면, 유니버셜 커넥터의 높낮이 조절이 되고, 기우뚱하면 안된다는 부분을 잘 알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케이스가 있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다만, 케이스이 경우에 커넥터 연결 부분이 개발되어진 케이스의 경우에는 사용 가능하다는 것도 알 수 있겠죠.

메뉴얼의 내용을 좀더 확대해서 한컷...

메뉴얼의 뒷면을 보면, 더 단순한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네요.

자! 기존에 저렇게 널부러진 아이패드 에어의 옆자리에 익스프레스 독을 배치합니다. 독 자체는 상당히 묵직해서 에어의 무게중심을 잘버텨줄것 같습니다.

짠! 아이패드 에어가 케이스가 씌워진채로... 도킹했습니다.

살짝 높낮이가 맞지 않아서.. 높이 조절을 살짝 해주었습니다. 내부적인 무게로 움직이지 않을 정도까지 살살 돌려주면 되네요.

잘 연결된것은 우측 상단의 '전원 마크'를 보시면 아시겠죠?

마눌님이 사용하시는 아이패드 미니1입니다. ~.~ 케이스채로 살짝 설치.. 마찬가지로.. 살짝 높낮이 조절...

케이스를 닫아두고 충전됩니다. ~.~

케이스채로 충전하니까 불편하지 않고 좋네요...

자! 아이폰5c 충전해봅니다. ~.~

역시, 잘 거치가 된상태로 도킹~! 무난하게 도킹됩니다.

하지만.. ㅡ.ㅡ;

슬프게도.. 아이폰5S의 케이스는 커넥터 부분이 개방되어진 케이스가 아니라서... ㅠㅠ 그 부분이 정말 아쉽네요. 유니버셜 커넥터 부분의 단자부분만 높낮이 조절이 되었더라면.. 퍼펙트했을텐데.. ㅜㅜ

이 부분은 정말 아쉽네요. 유일한 단점을 찾았습니다. ~.~

아이폰5S의 케이스의 경우 유니버셜 커넥터 부분만 살짝 개방된 형태이기 때문에... 이렇게 생긴 케이스만 아니라면, 대부분 케이스가 장착된 상태에서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벨킨 익스프레스 독의 장점은 또 다른 부분에 있습니다.

독에 장착된 상태의 모습입니다. 뒤로, 조금 많이 기울어져있죠?

바로 옆에서 보면 이렇습니다.

사진에서 보면... 검은색 부분이 뒷면에 보이는 유니버셜 커넥터의 높낮이 조절바입니다.

이크.. 안경 크리너가 좀 너저분 해보이네요. ~.~

독에 설치된 상태로 보기가 좋습니다. 각도가 좀 좋아보입니다. ( 왜? 그렇게 느껴지는 것일까요? ㅇ.ㅇ )

독만 따로 한컷...

자, 벨킨 익스프레스 독이 왜... 각도가 좋은지에 대해서 기존의 다른 독과 비교해보죠. 

이녀석은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1의 독입니다.

그냥, 전면에서만 보면.. 그 차이를 잘 모르죠. 자, 두 독을 비교해볼까요?

전면에서의 컷입니다.

약간.. 다르죠? ㅇ.ㅇ 이 차이가 뭘까료?

옆에서 보면 그 차이를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짜잔!!! 이제 그 차이를 잘 아시겠죠?

벨킨 익스프레스 독이 적정한 수준까지 패드를 기울여주어서... 적당한 각도로 패드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 기존의 다른 독과 비교하여 묵직한 수준이구요.

아이패드1의 다른 독은 거의 직각에 가까웠던 것에 비교한다면.. 아주 매력적입니다.

벨킨의 익스프레스 독.. 깔끔한 이 독을 총평하자면...

장점

1. 유니버셜 커넥터부분이 개방된 케이스를 사용하는 아이패드에어, 미니, 아이폰5S, 5C는 모두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로 거치 가능

2. 적당하게 기울어진 각도를 통해서 보는 시야각이 좋음

3. 적당하게 묵직한 유니버셜 독이기에.. 잘 밀리지 않습니다. ~.~ 잘 넘어지지 않네요.

4. 케이스의 두께에 따라서 적당하게 높낮이 조절이 되는 커넥터 부분의 장점

단점 및 개선사항

유일하게 찾은 단점인 '커넥터'부분이 개방되지 않은 케이스를 장착한 폰의 경우에는 거치가 안되네요. 이 부분까지 개선되어진 독이 나온다면, 정말 대단한 제품이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렇게까지 지원되는 독은 현재 없다는 점!!!

매력적인 벨킨의 익스프레스 독... 추천드릴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