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봅슬레이... 무한도전... 그리고, 국가대표...


국가대표...
그들은...

세계의 무대에 나가서...
최고가 되지 못해도...

우리에게는...
나라를 대표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이 흘리는 땀과 노력... 그리고, 도전은
언제나 우리에게 감동이죠.

다만...
수많은 사람들은...

올림픽과 같은 국제대회에서 매달을 따야만...
우리나라 선수들로 인식하는 것인지...

언론이건..
국민이건...

성공한 사람들만을 원합니다.

머...

무한도전이 봅슬레이팀과 인연을 맺은것도..
작은 경기이지만...
외국에서 메달을 가져왔기 때문에...
이런 기회가 생겼는지 모릅니다.

토요일 방송된 무한도전의
마지막 1분의 장면에서...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네요...


비록 타국이지만...
우리나라의 국가대표를 결정하는 중요한경기...

우리들만의 잔치라고 폄하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국가대표선발전!


저...
어깨에 매달린 견장...

'태극마크'를 달기위해서...
사람들이 많이 신경쓰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묵묵히...
자신들이 하고픈 것에 대한
노력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

그것이 대한민국의 저력이 아닐까요?


해맑게 웃는...
어찌보면...

스포츠뉴스에서 나와야할 장면을...
일요일 버라이어티에서 보는
아이러니한 세상에 대해서...

쓴 웃음을 지어야할 것인지...

케이블TV에서라도 보여주면
괜찮은 내용들이 아니었을까 하네요...

~.~


어찌보면...
단 한번의 방송도 나오지 않을...

'무명'선수들...
그들은...

대한민국의 대표선수...
국가대표들입니다.


이번 선발전을 통해서...
여러명의 국가대표들이 선발되었네요...


작고 조졸한 시상식이지만...

'국가대표'가 된다는...
뿌듯한 자리!


그들에게도..
영화처럼...

'쿨러닝'~

그리고...

멋진 노력 ~~~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그리고...
무한도전팀에게도 박수를...

ㅋㅋ

거성 박명수 옹께서..
봅슬레이 하나 기증하시면 더 멋지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