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포털들이 '지도'서비스에 몰두하는 이유는 무엇때문일까요?


요즘 포털들을 보면...
경쟁적으로 지도 서비스들을 좀더 고급화 하는 것에 몰두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콩나물'서비스를 좋아하는 편이었지만.

이제는...

다음이나 네이버에서도 손쉽게...
자신의 블로그에 약도를 넣기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뚝딱 넣어버리니...
참 좋은 세상이 된것 같습니다.

이곳 저곳을 뒤적거리다보니...

야후의 '거기'서비스도....
지도서비를 강력하게 하기 시작했고.

다음도 차세대 지도서비스를 준비중이라고 하네요.
구글의 구글맵, 구글어스, 구글스트리트뷰등등...

흐흠...

포털들이 경쟁적으로 '지도'서비스에 매달리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
.
.

포털들의 '수익'모델 경쟁은 정말 치열합니다.
가상의 세계를 떠나서...
지도위에서의 '수익'모델들과...
네비게이션 수익모델들까지 모두 포용할 생각일까요?

특히나..
다음의 스카이뷰와 로드뷰는...
( 로드뷰는 완전히 구글스트리트뷰의 복사판인것 같지만.. ~.~ )

실질적인 가게들이나...
홈페이지들이 웹2.0과 실제화되어지는...
새로운 수익모델로 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위치 등록 서비스만 받더라도 상당하지 않을까요?

하여간...

그들이 찾아낸...
새로운 '지도'를 통한 수익모델들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요?

정말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