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

김구선생님이 테러리스트? 그럼... 프랑스의 레지스탕스도 테러리스트?

어디선가 만든

새로운 역사서라네요...

ㅡㅡ;


일제강점기가 근대화에 이바지 하였다라는 논조도 경악을 금치 못하겠지만...


'살해' '테러활동'...
'대한민국 건국에 참여하지도 않았다.'
<- 당연히 이승만의 대한민국에 반대하셨던 것이겠죠. ㅡㅡ;

.
.
.

좌우당간...

김구선생님이 테러리스트라굽쇼!

이런 논리로 본다면...

나치치하시절의 프랑스의 레지스탕스도...
'테러리스트'라는 논리인데...
ㅡㅡ;

프랑스에서 아마 그런 식으로 '교과서'를 만들거나...
하면...
언론이 가만히 놔두었을까요?

정말 웃기는 짜장이네요...

한마디로...

'누가 집권하던... 지배하건...
 그들이 만든 "악법"이나..
 지배자의 논리에 맞지 않는 대상들은...

 모두 테러리스트?'

.
.
.

ㅡㅡ;

소크라테스 할아버지가 울고갈 이야기네요...

이런 교과서로...
아이들을 가르친다고 생각하니...
소름이 끼칩니다.

아이들에게...
'역사관'이나...
'시험용'이라는 이야기를 꼬옥~~ 해주어야 겠네요.

아이들아...
'시험'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잘못된 정보나 논조도 인정해야하는..

'넓은 마음'을 가져야 한단다...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