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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다이어그램의 활용범위...


아주 간단한 시스템의 경우에는

UML 다이어그램중에 어떤 것을 가장 필수적으로 그려야할까?

4+1 관점에서 살펴본다면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간단한 시스템의 경우...
대부분이
배치관점이나 구현관점이 단순해지므로...
굳이 이 부분의 다이어그램을 그릴 필요는 없다.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과 설계시에 필요한 상호작용 다이어그램 정도만 그리면 깔끔하다.
사실상...
설계관점에서의
클래스 다이어그램이 사용되는 경우가 거의 없다면 이 부분도 생략하는 것이 좋다.

다만...
여기에...

이벤트나 반응성이 강한 내용이 첨가된다면...
가볍게..
상태차트 다이어그램정도 추가하면 좋다.

정말로...
4+1 View 관점에서 전체 다이어그램을 다 그릴 정도로
분산환경이 복잡한 경우에나 필요한 것이지.

실제 개발시에 이 모든 다이어그램을 다 그리는 경우는 극히 드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