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낙서장

문대성 선수의 IOC위원 당선을 축하하며...

이제야...

한국에 스포츠를 아는 사람이 첫번째로 IOC에서 활동할려나요?

정치인이거나...
기업인들의...

거쳐가는 자리가 아닌...

정말로 체육인...

.
.
.

나름...
뜻한바 목표를 이루시기를...

축하드려요!

ps... IOC 선수위원이 어떤것인지 찾아봤더니...

IOC위원은 소속국가를 대표하는 것이 아니라... 소속국가에 파견된 IOC의 대사처럼 간주한다네요...
한 소속 정부로부터 구속받지않는 자주성을 가지는...

호~~ IOC에서 대한민국으로 파견나온 IOC의 대사라...

현재는 총원이 115명이고...

역대 올림픽 메달리스트 출신 중 15명을 선수위원으로 선출하는데...
현역 선수들의 직접 투표로 뽑는다고 하네요...

투표에서 1,2위로 뽑힌 위원의 임기는 8년...
나머지는 4년의 임기를 가진다는데...

문대성 IOC 선수위원은...
1위로 뽑혀서 8년간의 '대사'활동을 하신다네요...
( 과거에는 종신제였다네요? ㅡㅡ; )

호!!! 전세계 여행시 '비자 면제'라.. ~.~

이야...

선거결과가 총 7216표중에 3220표라...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