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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컴퓨터 그래픽스 이론

[Part 1-1~2]. 컴퓨터 그래픽스 개요


  • 컴퓨터 그래픽의 정의
    • 사전적의미 : 어떤 이미지나 형태 즉 시각적인 요소를 디지털화시킨 것
    • 컴퓨터를 이용하여 도형이나 화상 등의 그림 데이터를 생성,조작 출력할 수 있도록 하는데 관련된 모든 기술, 실소재 없이 순수하게 컴퓨터만으로 그림 및 영상을 제작하는 것, 즉 디지틀 그래픽스
    • 구분 : '컴퓨터애니메이션'과 'CAD/CAM', 그리고 정지화면 2D(평면)와 3D(삼차원)으로 구분
    • 범위 :
      • 컴퓨터로 카메라를 제어하여 인간이 촬영할 수 없는 영상을 만드는 일
      • 실소재를 비디오 카메라로 촬영하여 컴퓨터에 입력시켜 영상을 아날로그로 변화시키는 것,
      • 사람이 그린 몇장의 그림을 분석하고 채색해서 움직이는 그림, 즉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

1.2컴퓨터 그래픽스의 응용 – CAD

  • CAD (Computer Aided Design) :설계자가 구상한 아이디어를 컴퓨터를 이용하여 설계, 도면화 하는 것-수정 보완이 용이


1.2 컴퓨터 그래픽스의 응용 – 그래프, 차트, 모델

  • 비즈니스 그래픽스 : 회사조직내의 관리자나 기타 개개인을 위하여 편집되어야 할 많은 양의 정보교환을 쉽게 하기 위한 도구의 하나로써 폭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이는 그래픽스 응용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중 하나
  • 그래프와 차트 : 회계, 통계, 수학, 과학 및 경제관련 데이터를 요약시켜 보여주는데 사용되며 연구결과보고서, 관리보고서, 소비자정보집 등에 사용되며, 발표시에 시각적도움을 주기 위하여 만들기도 한다.


1.2 컴퓨터 그래픽스의 응용 – 컴퓨터 예술

  • 컴퓨터 예술 (Computer art) :컴퓨터그래픽스 중 예술을 목적으로 하는 것을 지칭.


1.2 컴퓨터 그래픽스의 응용 – 컴퓨터 애니메이션

  • 컴퓨터 애니메이션 (Computer animation)
    • 교육, 훈련 및 연구에 응용
      • 훈련에 응용하기 위해서 특수한 시스템을 설계 가능
    • 실제 시스템의 동작 연구나 교육의 보조기구


1.2 컴퓨터 그래픽스의 응용 – GUI


  • 그래픽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Graphical User Interface)
    • 컴퓨터 프로그램에 입력하는 한 방식으로 아이콘(icon) 사용
      • 아이콘 : 하나의 그래픽 심볼로써 처리하고자 하는 내용과 유사한 의미를 갖도록 그려져 있다.


1.2 컴퓨터 그래픽스의 응용 – 가정용


  • 가정에서 사용하는 그래픽스 (Graphics for Home Use)
    • 개인용 컴퓨터의 사용증가와, 이런 컴퓨터의 그래픽스 처리능력의 증가로, 가정에서의 그래픽스 이용이 확산
    • 게임이 가장 우세


1.2 컴퓨터 그래픽스의 응용 – 이미지 처리


  • 이미지 처리 (image Processing)
    • 사진이나 TV로부터 자료를 받아서, 이를 처리하여 그림을 보이게 하는 그래픽스 기법
    • 입력된 사진을 개선시키거나 조작하는 것
    • 컴퓨터를 이미 존재하는 그림으로부터 명암이나 색의 무늬등을 수치화 하는데 사용
      • 수치화된 정보(digitized information)는 비디오 모니터의 화면으로 옮김.
      • 사진이나 기타 작품의 부분을 재처리하거나 재배치하는데 이용
      • 직접 볼 수 없는 물체나 시스템을 관찰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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