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Dev.../게임만들기

3D엔진을 분석하실려면..

www.genesis3d.com 에 가시면 Genesis3d엔진에 대한 소스나 필요 유틸리티 등이 오픈되어 있습니다. 뭐~~ 아시는 분은 다 아시겠지만~ ㅎ.ㅎ; 관련 홈피들을 뒤지다 보면.. Delphi용 VCL로 변환을 시켜 놓은 것두 있구요.

 

지금은 genesis3d가 1.6이 되어서 좀~ 성능이 나아진 편인데..

이 genesis3d를 테스트 하신 분들은.. 해당 엔진의 성능이 아주 높지는 않다는 점에 실망을 하시게 됩니다.

 

그 이유는.. 이 genesis3d는.. 소프트웨어 렌더러로만 구성되어 있다고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거의 모든 루틴이 소프트웨어로 수성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관련 홈피들을 보다보면.. 크로스 플랫폼으로 전환이 가능한 3D엔진을 만들고 싶어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드니까요.

 

이 엔진을 사용하실려면.. 해당 부분들을.. 원하시는 영역으로 전환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최신 DirectX로 변환작업을 하시면.. 어느정도 충분한 성능을 보장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뭐~ 기본적으로의 성능도 아자 떨어지는 것은 아니므로.. 아주 복잡한 내용을 구현하실 것이 아니시라면.. 사용하셔도 무방하실 것입니다.

 

전체적인 구성도.. 3D에 필요한 대다수의 유틸리티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릭터 관련 캐릭터 툴이나.. 배경툴, 배포용 가상화일시스템 등등.. 아주 기초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 자료를 정리해서 올리고 싶지만.. 네이버의 공간이 얼마 안되는 군요.. ㅎ.ㅎ;

 

ps. 제가 참고로 볼때에는.. 예전에 C로 공부만 하다가.. 사용할 때에는.. VCL로 만들어진 것을 사요했는데.. 특정 소수 부분만 DLL로 만들어진 버전을 사용했습니다. genesis3d 1.2였던 것 같은데.. 이때에는 C버전보다는 Delphi버전의 성능이 몇프레임 높았죠~ 아마도.. 루틴을 포팅하면서.. 버밍작업이 좀~~ 이루어진듯... 1.6버전은 성능이 더욱 향상되었고요.. 이 버전을 사용하신다면.. 상당한 성능향상을 기대하셔도 좋을듯.